2011 중국 지난 (중화영상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

2011. 7. 9. 17:25Traveling


2011년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지난에서 열린 2011년 중화의학회 중화영상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이준일 회장님, 조남수 명예회장님과 함께 특별 초청 받아 다녀왔다. 주로 각성시의 임원들만 모이는 학술대회로 학술발표는 없고, 특강과 회의를 이틀에 걸쳐 진행하고, 외국인사는 우리만 초청받아 중화의학회 회장단과 심도있는 회의를 하였다.

학술대회 및 대표자 회의
  

중화영상기술학회 각 성시 임원들과 함께 단체사진


한중 대표자 회의

단체사진

학술대회장

앞줄에 나란히 앉은 회장단

축사하시는 이준일 회장님

특강하시는 조남수 명예회장님

한국 대표자들



산둥성의학영상연구소

4층 건물 전체가 영상의학과로만 구성된 큰 연구소로 산둥대학병원 옆에 자리잡고 있으며, 중국내에 의료영상기술을 보급한다고 한다.

MRI 장비

CT실



취푸 관광 (공자의 사당과 묘)

2500년전의 위대한 사상가, 성인 공자의 흔적을 밟아보았다. 세월으 무색하게한 그의 학문의 경지에 다시한번 감탄한다.

공묘의 입구

중국 관광청에서 추천하는 관광지

각종 비석이 문화혁명때 파괴되었다가 다시 복원함

수백년을 묵묵히 공묘를 지켜온 나무

65톤에 이르는 공자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건륭황제가 세웠다는 비석. 12명의 황제가 다녀갔다고 한다.

왕과 관련된 건물에나 사용되었다던 용 모양. 그러나 공자는 왕을 가르키는 스승이라 가능하다고 한다.

현세의 민생은 자신들의 복을 공자에게 빌고 있었다.

공자 사당

"생민인유" 사람이 생긴이래 공자와 같은 사람은 없다는 의미

공자의 묘


비석, 역시 파괴되었다가 복원하였다.


산둥 지난에서 즐긴 음식

중국 만찬에서의 기본 테이블 세팅이다.

고기

중국식 칼국수, 면발이 뚝둑 끊겨요~~~


만두속같은것을 피에 싸서 먹는다.


치킨 맛잇다...

역시 빵이야!


산둥 지역 특산뭉인 생선 돌구이!


중국의 최고 담배!

중국 맥주


모택동이 방문한 집이라 한다.

내가 좋아하는 마사지 샵!

으리으리한 내부!


제남시 대명호 (포돌천)

제남시내 중심부에는 72개의 샘이 있다고 한다. 이중 가뭄이 들어도 마르지 않는다는 포졸천이다.바닥에서 그야말로 콸콸콸 계속 솟아오르고 있다.

포돌천

 

포돌천의 샘물로 우려낸 녹차

 

포돌천에서 사랑하는 아내와!

 

마지막 밤, 양국 회장의 우의를 다지는 건배!

 

이른아침 우리를 배웅하기 위해 나온 중국 회장단!

 

 한국과 중국 역사적으로 얼키고 설켰지만, 앞으로는 신뢰와 협력으로 공동 발전하기를 기대해 본다.